동구청이 2월3일부터 28일까지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민원인들이 체감하는 객관적인 만족 정도를 측정해 민원 행정에 반영하고, 고객이 원하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사로 조사 용역은 ㈜에이스리서치가 맡는다.
조사는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와 고객만족도 조사 등 두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는 면접원이 민원인을 가정해 진행한다. 공무원들의 전화 민원 서비스에 대한 친절도를 점검한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동구청 본청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구청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한다.
이에 따라, 동구청 본청과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본 경험이 있는 주민들의 경우 만족도 측정을 위해 ARS 만족도 전화 조사가 이뤄진다. 조사에 따른 개인 정보는 만족도 조사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조사 완료 이후 전량 폐기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동구청 행정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과 주민 목소리를 수렴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주민들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민원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