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은 2022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1월 25일부터 3월 30일까지 옹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교육영상을 활용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각종 농업정책과 농업 신기술, 주요작물 재배기술 등을 주제로 매년 실시되는 교육으로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인해 교육을 추진하지 못해 농업인이 큰 불편을 겪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자체 강사가 강의한 벼, 고추, 고구마, 포도 4개 작목에 대한 교육 영상으로 누구나 옹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으며 농업인들이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영상 링크를 문자로 전송하였다.
또한, 영농준비에 꼭 필요한 농약 허용기준 강화(PLS)제도, 공익직불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농업인 행동요령 등을 수록한 식량작물 및 소득작목 재배기술, 주요작물(벼?고추) 재배력 등 4종의 교재 5,200부를 제작해 관내 농업인들에게 배부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하는 영농교육에 농업인들이 많이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어 농업인들과 현장에서 대면 교육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