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 고성군 청소년센터“온”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운영

오는 29일 설맞이 복주머니 만들기와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정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1:16]

경남 고성군 청소년센터“온”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운영

오는 29일 설맞이 복주머니 만들기와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정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27 [11:16]

고성군 청소년센터“온”은 2022년 임인년 설을 맞이해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가가虎호’를 운영한다.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가가虎호’는 복주머니 향낭 만들기와 윷놀이, 공기놀이 등 청소년들이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날과 복주머니에 담긴 의미와 선조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설 연휴 전날인 1월 29일 오전 10시에 청소년센터“온”에서 시작되며,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이 많이 모일 순 없지만, ‘가가虎호’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청소년들이 명절의 의미를 다시금 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새해 소망을 다지고 한 해를 힘차게 보낼 수 있는 격려의 시간이 되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센터“온”에서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을 받은 3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