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청소년센터“온”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운영오는 29일 설맞이 복주머니 만들기와 전통 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예정
고성군 청소년센터“온”은 2022년 임인년 설을 맞이해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가가虎호’를 운영한다.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가가虎호’는 복주머니 향낭 만들기와 윷놀이, 공기놀이 등 청소년들이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설날과 복주머니에 담긴 의미와 선조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설 연휴 전날인 1월 29일 오전 10시에 청소년센터“온”에서 시작되며,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청소년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이 많이 모일 순 없지만, ‘가가虎호’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청소년들이 명절의 의미를 다시금 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새해 소망을 다지고 한 해를 힘차게 보낼 수 있는 격려의 시간이 되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센터“온”에서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인증을 받은 3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