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서강고등학교, 겨울방학중 비대면 진로·진학프로그램 운영 성황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5:38]

광주광역시교육청 서강고등학교, 겨울방학중 비대면 진로·진학프로그램 운영 성황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1/27 [15:38]

서강고등학교가 이번 겨울방학 중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서강고등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실시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일에 개설한 줌스터디(ZOOM+STUDY)는 2월 말까지 1·2학년 학생 80여 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원격 플랫폼(ZOOM)을 활용해 9~16시 자기주도적 학습장면을 원격으로 중계한다. 또, 담당 교사는 줌스터디에서 매시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학생이 질문하면 교사가 실시간으로 응답을 해주고 동시에 진로·진학특강· 1:1 진학상담·교과목 특강도 실시해 학생 및 학부모의 호응도가 매우 높다.

 

한편 지난 8~22일은 광주중등정보교사연구회와 연계를 통해 원격 플랫폼을 활용했다. 실시간으로 C언어·유니티·파이썬·인공지능 프로그래밍 등 총 7개 강좌를 개설해 9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10시간씩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8일과 22일에는 각 8시간씩 원격 플랫폼을 활용해 인공지능 진로 연계 융합프로젝트(서강 the solving)를 실시했다. 이 행사에서는 30여 명의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진로와 연계된 다양한 사회적 문제점을 찾는 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고령화 시대 인공지능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해결 방안·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활용 방안 등을 주제로 활발하게 토론을 펼쳤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속에서 비대면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프로그램이 개설돼 놀랐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강고등학교 강선태 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학생들을 위해 그동안 꾸준하게 온라인 수업 능력을 축적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학업 향상과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그램은 매우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