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다문화가족 대상 “설맞이 한상차림, 찜 하자!”행사 개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50가구에 갈비찜 밀키트 제공 및 레시피 공유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27 [16:40]

안양시, 다문화가족 대상 “설맞이 한상차림, 찜 하자!”행사 개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50가구에 갈비찜 밀키트 제공 및 레시피 공유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27 [16:40]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6일 관내 다문화가족 50가구를 대상으로‘설맞이 한상차림, 찜 하자!’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각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돼지갈비찜 밀키트’를 제공하고,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센터에서 제작한 영상을 공유하여 조리 방법을 안내하였다.

 

또한, 한국 요리문화를 익히고 가족들과 소감을 나눌 수 있도록 명절의 유래 및 소감문이 적힌 안내지를 함께 제공하여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센터를 이용하는 중국 출신 결혼이민자 A씨는 “설날에 시댁에 갈 때마다 시어머님이 갈비찜을 해주셔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직접 갈비찜 요리를 가족들에게 만들어 줄 수 있어 기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연주 센터장은 “이번 설 명절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요리에 더욱 자신감을 얻고, 한국 문화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길 바라며, 맛있는 음식을 가족들과 함께 즐기며 화목한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문화의 시민이 서로 이해하고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인식개선 캠페인, 다문화 이해교육, 다문화 가족과 비다문화 가족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