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연천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제4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열고 민간위원장 선출 및 위촉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제4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선출 및 민간위원 12명의 위촉식을 진행하고, 2022년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계획 논의 및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및 지원 등에 관하여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4기 연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는 권윤근 차탄1리 이장이 위촉됐으며, 마을별로 지역사회 이해도가 높은 위원 12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연천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들은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연천읍 행복나눔 특화사업 구축 운영 등 지역사회 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관섭 연천읍장은 “지역사회 내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복지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역할이 필수적이다”며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과 연천읍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