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가 2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제4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금천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시각으로 청년과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능동적 참여의 장이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39세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청년들은 내년도 3월까지 청년과 지역 관련 정책 아이디어 발굴 및 제안, 청년주도행사 기획, 청년 교류활동 등 다양한 구정참여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해 제3기 위원 40명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발대식, 정책 워크숍, 서남권 청년네트워크 협력행사, 온라인 성과공유회 등에 참여했다. 또한 지역청년 주도 진로탐색 워크숍, 청년 커뮤니티 축제, 청년친화 강소기업 현직자 멘토링 등 구에서 추진할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한 바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신청링크에서 접수하면 된다.
금천구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들에게 청년정책 관련 기본 교육과 정책제안서 작성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청년주도 행사 기획 지원, 타 자치구 청년네트워크 위원들과 교류 추진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제4기 금천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이 활발히 활동해 청년이 중심이 되고 청년과 밀접한 정책들이 실현되길 바란다”라며,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