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포복지재단 맞춤형 행복나눔지원사업 실시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으로 취약계층 위기에 앞장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07 [11:25]

김포복지재단 맞춤형 행복나눔지원사업 실시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으로 취약계층 위기에 앞장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07 [11:25]

(재)김포복지재단에서는 김포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을 위한 2022년 맞춤형 행복나눔지원사업을 오는 2월1일부터 실시한다.

 

맞춤형행복나눔지원사업은 김포시 지역균형 발전을 통한 자원 활성화를 목적으로 복지사각지대의 발굴 및 지원, 공공과 민간의 역할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과 자원공유의 체계적 지원을 핵심으로 두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위기가구 발생이 증가로 취약계층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신속한 문제해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맞춤형행복나눔 사업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사업이 진행 예정이며, 매달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 분에 한하여 심사를 진행하고, 행복나눔심의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로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00%이하의 가구 중 긴급사례정도에 따라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 지원하며,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김포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맞춤형 행복나눔지원사업을 통해 김포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공공·민간의 다양한 자원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기관 협력으로 선순환의 역할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