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여성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민선7기 군정방침 중에 하나인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실현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여성회관 여성능력개발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음성군에 주소지를 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수강 기간은 다음 달 7일부터 5월 27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수강 과목은 라떼아트자격증반, 바리스타자격증반, 헤어자격증반, 민화, 리본공예, 의류제작, 캘리그라피, 퓨전떡 만들기, 프랑스자수, 홈패션, 가정커트 등 주야간 총 13과목으로 구성해 실생활에 직접 응용하거나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만들었다.
수강료는 3개월 기준 총 3만원(그린카드 소지자에 대한 혜택 : 30% 할인, 헤어자격증반은 주2회 수업으로 6만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로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접수 시 신청자 본인이 신분증을 소지하고 음성군 여성회관(2층)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형수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와 건강한 취미생활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