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출생축하용품(With 안성) 지원으로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아가야! 너는 안성의 큰 기쁨이자 보배”
안성시는 2022년부터 안성시 출생등록을 하는 모든 출산가정에 신생아 내의 키트 6종 등 5만원 상당의 출산·육아용품으로 구성된 출생축하선물(With 안성)을 지원해 시민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온 시민이 소중한 아이의 출생을 축복하는 의미를 담아 지원하는 출생축하선물(With 안성)은 신생아 내의 키트 6종(배냇저고리, 모자, 턱받이, 속싸개, 손싸개, 발싸개)과 출생 축하 액자형 카드로 구성되며 출생등록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접수 후 즉시 수령할 수 있다.
시는 이뿐만 아니라 임신 및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를 위한 정보가 담긴 ‘안성시 임신 · 출산 · 양육 관련 서비스 통합 홍보물’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출생축하선물(With 안성) 지원 사업으로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신 · 출산 · 양육과 관련한 사업을 확대해 모든 시민이 행복하게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