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개발공사,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장학금 3,000만원 기탁

저소득층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여질 예정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08 [14:10]

전북개발공사,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장학금 3,000만원 기탁

저소득층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여질 예정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08 [14:10]

전북개발공사에서 7일 저소득층 거주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3,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전북개발공사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천환 전북개발공사사장,김학권 전라북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및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장학금은 특별지정장학금으로 기부자인 전북개발공사의 뜻에 따라 저소득층 거주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기탁식에서 김천환 사장은 “저소득층 임대주택 거주 입주민의 자녀 등록금 및 생활비 마련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그 자녀들이 자긍심을 갖고 학업에 전념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공익사업을 통해 도민의 복지증진과 인재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권 진흥원장은 “우리 지역의 공기업에서 이처럼 뜻깊은 기탁을 하여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기탁된 장학금은 공사의 뜻에 따라 저소득층 거주 임대주택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진흥원은 금번 전북개발공사에서 기탁받은 장학금을 활용해 도내 저소득층 거주 임대주택의 입주민 자녀 약 45명을 선발하여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