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작구 새내기 직원, 청렴 및 적극행정 선봉대로 준비 완료!

지난 7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08:58]

동작구 새내기 직원, 청렴 및 적극행정 선봉대로 준비 완료!

지난 7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10 [08:58]

동작구가 지난 7일 동작구청 5층 대강당에서 신규 공무원 대상으로 ‘2022년 청렴 및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하고 바르게 공직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1부 적극행정 교육과 2부 청렴교육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현장에는 임용 1년 미만 신규 직원 등 49명만 참석하고, 나머지 희망 직원들은 사무실에서 TV로 강의를 시청했다.

 

1부는 주민 입장에서 불편하거나 불합리한 사항을 파악하여 규제 개혁한 사례와 SNS 홍보개척 예시 등을 통해 신규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공직생활을 임할 수 있도록 했다.

 

2부에서는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법령의 이해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세대별 인식 차이에 따른 갑질이해, 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 등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을 담아 교육을 실시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직원들이 청렴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공직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대상별 맞춤형 반부패 청렴교육, 적극행정 토크콘서트 등 추진으로 적극적이고 투명한 공직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구는 전년도 전국 유일,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 심사’ 및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감사원장 표창 동시 수상,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3년 연속 2등급(자치구 최고등급) 달성하며 청렴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올해 2022년 청렴시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이해충돌방지법 시행에 따른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기반 구축, 공직자 부패행위 및 부조리를 신고하는 모바일 익명 신고채널 운영 등 참여와 소통을 통한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방식에 안주하지 않고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공직문화를 실현하고자 적극행정 구민신청제 시행, 적극행정 붐업 퍼포먼스 및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현장에서 열심히 노력한 우수 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