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계룡시, 어린이통학차량 LPG 차량으로 전환 지원 나서

1대당 700만원 지원··· 오는 3월 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신청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09:58]

계룡시, 어린이통학차량 LPG 차량으로 전환 지원 나서

1대당 700만원 지원··· 오는 3월 4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신청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2/10 [09:58]

계룡시는 어린이가 탑승하는 통학차량의 LPG차량 전환사업 시행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시행되는 사업으로, 시는 작년에도 어린이통학차량 6대를 LPG 차량으로 전환을 지원했으며, 올해 역시 상반기에만 1대당 700만원씩 총 10대의 어린이통학차량에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면서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중형 승용·승합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통학버스 신고자 또는 신고 예정자로 차량 소유주는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계룡시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다만, 특례조항에 따라 올해 말까지 LPG를 연료로 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을 구입하고자 하는 자 역시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시청 환경위생과 환경관리팀 방문 혹은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 후에도 사업예산이 남을 시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사업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의 호흡기 보호는 물론 대기환경 저감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가겠다”고 말했다.

 

어린이통학차량 LPG 전환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청 환경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