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2월 14일(월)부터 2월 18(금)일까지 2022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대리 원서접수 지원을 실시한다.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간 이동의 어려움을 줄이고, 방문 및 인터넷 접수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대리접수, 접수방법 안내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대리 원서접수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오산시 오산로278번길 3, 2층)로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다.
대리 원서접수의 준비서류는 신분증(여권,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등), 최종학력증명서(제적증명서, 미진학사실확인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등) 1부, 증명사진 2매이다.
또한,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청소년을 위해서(만9세~24세) 고사장 도시락 지원을 할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가능하다.
직접 현장 원서접수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2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개인 및 집단상담 지원, 검정고시 지원, 멘토링 지원, 자립(인턴십, 직업훈련 학원비)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활동 지원, 교통비 및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