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 필수교육 온라인 실시11~20일, 청년정책 역량강화를 위한 9개 주제 온라인 강의 실시
경상남도는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제4기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 참여자 23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정책에 관한 필수교육을 경남청년정책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청년정책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 청년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정책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청년기본법에 대한 이해 ▲행정-의회 구조와 정책 ▲정책제안서 쓰는 법 ▲경상남도 청년정책 등 9개의 다양한 주제로 과정당 20분 내외로 구성하여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도록 구성되었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필요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제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경남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제안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경청넷은 민관협력거버넌스 기구로 도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생활권이 경남인 만19세부터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4기에는 237명의 청년이 참여했으며, 지난달 22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