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천시,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 이원화 관리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분류, 이를 위한 진료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5:34]

제천시,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 이원화 관리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분류, 이를 위한 진료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2/10 [15:34]

제천시는 정부의 오미크론 유행 대응 방역?의료체계 개편에 따라 재택치료 환자를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 환자로 분류하여 관리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개편 내용에 따르면, 집중관리군은 60세 이상 및 50대 코로나19 예방접종 미접종자, 기저질환자, 요양시설입소자 등으로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에서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집중관리군에 외 일반관리군은 환자 본인이 건강상태를 스스로 관리하고, 필요시 비대면 진료 및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시는 집중관리군 진료의료기관으로 제천서울병원, 명지병원, 제천성지병원, 하나요양병원 4곳을 지정하였으며,

 

일반관리군 진료의료기관으로는 제천성지병원, 하나요양병원 병원급 2개소와 의원급 31개소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점차적으로 시민의 편의를 위해 참여의료기관을 늘려갈 계획이다.

진료방법은 코로나19 일반관리군 환자가 진료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진료?상담을 받은 후 진료의료기관에서 처방전을 발급·조제약국으로 전송하면, 가족 또는 친지가 조제약국에 방문하여 조제된 약을 수령해가면 되는 방식이다.

 

한편, 시는 야간 응급상황발생에 대비 24시간 상담전화를 운영할 예정이며, 진료의료기관은 제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