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독거노인 어르신에게 따뜻한 국배달 활동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10:23]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독거노인 어르신에게 따뜻한 국배달 활동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11 [10:23]

오산시 대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대원동 관내 거동불편 독거노인 50가구에 정성껏 조리한 국(뼈 해장국)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국배달 나눔 활동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 속에서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 기회가 더욱 제한되고 더욱이 거동까지 불편하신 관내 독거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했다.

 

점심시간 갓 조리한 따스한 국은 “어디 불편하신 곳은 없으신가요?”하며 안부를 살피는 미소와 함께 전달됐다.

따뜻한 국을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있으면 음식을 차려먹기도 쓸쓸해서 잘 안차려 먹게 되는데, 이렇게 따뜻한 국을 챙겨줘서 감사하다”고 연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강래출 대원동장은 “언제나 관내 어려운 이웃주민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력에 발맞추어 끼니를 거르는 이웃이 없는 대원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거동불편 독거노인 국배달 사업은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독거노인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께 매월 2회 정성스레 국을 조리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