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가평군 개편된 방역?재택치료 적용, 24시간 재택의료상담센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11:42]

가평군 개편된 방역?재택치료 적용, 24시간 재택의료상담센터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11 [11:42]

코로나 19 확진자 치료가 고위험군 집중관리체계로 개편됨에 따라 기존 관리방안 체계를 변경하여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방지에 집중하고 일반환자군이 일상적인 수준에서 방역·의료에 대응할 수 있도록 방역·재택치료를 지난 10일부터 시작하였다.

 

이에 가평군에서는 변경된 체계를 접목하여 코로나19 확진자 관리 및 예방에 돌입하여 가평군 보건소 내 24시간 재택의료 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재택의료 상담센터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 중 일반환자에 대한 의료 상담을 실시한다. 확진자 중 집중관리군으로 분류된 대상자는 기존대로 경기도 포천의료원에서 건강모니터링을 통해 관리한다.

 

가평군은 이외에도 집중관리 대상자 관리를 위하여 가평군 내 HJ매그놀리아 국제병원을 코로나19 집중환자관리 의료기관으로 지정하여 곧 업무를 개시할 예정이며, 일반관리군에 대한 전화 상담 및 처방을 위하여 가평군 내 희망하는 병의원 3곳을 신청 받아 승인 절차에 있으며, 곧 일반 환자 관리를 위한 진료를 실시 할 예정에 있다. 현재 일반 환자 진료 처방을 신청한 의료기관은 가평읍 새희망마취통증의학과 의원, 청평면 홍인의원, 지명관내과의원 3곳이다.

 

가평군은 “일선 현장에서 신속하게 효율적인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며 “주민들의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고 단 한 분의 확진환자도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