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주시, 노바백스 백신 14일부터 당일 접종 시행

보건소 또는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전화사전문의 후 방문하세요~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13:38]

청주시, 노바백스 백신 14일부터 당일 접종 시행

보건소 또는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전화사전문의 후 방문하세요~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2/11 [13:38]

청주시는 오는 14일부터 만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4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백신인 노바백스 ‘뉴백소비드’의 당일 접종을 시작한다.

 

새로운 플랫폼의 백신인 ‘노바백스(유전자재조합 백신)’가 11일 청주시 4개 보건소에 공급을 시작으로 지정위탁의료기관(12개소)은 오는 14일에서 17일 중 배송된다.

 

‘뉴백소비드’는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개발하고 국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원액부터 완제까지 제조하는 코로나19 백신이다.

 

기존 화이자, 모더나 백신(mRNA)과 달리 노바백스 백신은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해 체내에서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유전자 재조합’방식의 백신으로, 기존 HPV, B형간염 등 다양한 백신 제조에 이미 활용되어 예방효과나 안전성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1인용 주사제 형태인 ‘프리필드시린지’형태로 공급되어 수송이 편리하고 의료기관에서 희석이나 소분 없이 바로 접종이 가능하다.

 

노바백스 접종은 건강상의 사유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직까지 접종을 하지 않은 성인 미접종자 및 요양병원 입원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재가 노인·중증 장애인 등 거동 불편자 중 미접종자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이루어지며, 3주(21일) 간격으로 총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바백스 당일 접종을 시행하는 2월 중에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접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방문 전 보건소 또는 지정위탁의료기관에 사전 전화 문의 후 서둘러 접종에 참여하시기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신속한 백신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거지 관할 보건소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