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차량 역주행 진입사고 예방대책 관련 지방도·위임국도 현장조사 실시

최근 발생한 거제 양정터널 사고 관련 차량 역주행 사고 예방대책 마련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17:55]

경남도, 차량 역주행 진입사고 예방대책 관련 지방도·위임국도 현장조사 실시

최근 발생한 거제 양정터널 사고 관련 차량 역주행 사고 예방대책 마련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1 [17:55]

경상남도 도로관리사업소는 차량 역주행 진입사고 예방을 위하여 18개 시·군과 합동으로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4일 8일간 지방도·위임국도 터널 및 교차로 현장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발생한 거제 양정터널 역주행 사고 관련하여 경남도에서 관리하고 있는 지방도·위임국도에서 운전자의 시인성 혼란을 초래하거나 차량 역주행 진입이 발생할 수 있는 교차로, 터널 등에 대해 역주행 방지대책 마련하고자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현장조사 한 결과 지방도·위임국도 전 구간의 교차로 및 터널 주변에 led진입금지 표지판, 노면표지, 칼라유도선, 역주행방지 경보시스템 등 안전시설물 보강이 필요한 구간에 대해 유관기관(도로교통공단, 경찰서 등)과 협의하여 교차로 개선 방안을 확정한 후 개선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화승호 경상남도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이번 현장조사를 통해 사고 우려가 있는안전시설물을 개선하여 도민들이 도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하고 편안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운전자들께서도 터널 및 교차로에서 각별히 안전운전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