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스타의 첫 걸음, 꿈나무 인플루언서 3기 모집16일 오후 2시 드간데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통해 질의 응답시간 예정
동대문구가 관내 경력단절여성 및 청년 등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반적인 e-커머스 교육을 진행한다.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교육생들이 스스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브랜드로 성장하고 부의 창출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15주간 인스타그램, 라이브커머스 등 전반적인 SNS 교육과 현장실습까지 지원하는 올인원(All in One) 교육이다.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은 지난해 1~2기 수료생 총 28명을 배출했으며 홍보가 필요한 관내 소상공인과 매칭 해 750개 이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추진 중이다.
인플루언서 3기로 활동하고자 하는 분은 3월 6일까지 동사경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3월 1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3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교육을 마치고 6월, 7월 경 실제로 라이브마켓을 운영하는 현장실습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16일 오후 2시 드간데메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서 3기 프로그램 설명회 및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인스타계정이 있는 분은 누구나 자유롭게 접속해 질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동사경센터 사업2팀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 스스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상업이 발달한 동대문구 인프라와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e-커머스를 활성화하고 청년층에게도 매력적인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성장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