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생 5명에게 책가방 등 학교생활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학용품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꿈드림 책가방’전달식을 가졌다.
매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비부담을 덜어주고, 학습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2017년부터 ‘꿈드림 책가방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작년까지 매년 5가구를 선정하여 책가방, 신발주머니세트를 직접 구매해 지원했으며 올해부터는 책가방 등 학용품 구매를 위한 상품권을 지원한다.
꿈드림 책가방 지원 사업은 지역복지에 관심있는 주민들이 매월 경기도공동모금회 매탄4동 전용계좌에 십시일반 모아온 기금으로 추진하여 더욱 뜻깊다.
김영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처음 학교에 입학하는 초등학교 새내기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해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동혹 매탄4동장은 “꿈과 희망을 사랑으로 가꾸는 산드래미 마을을 위해 항상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복지사각지대를 잘 살펴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