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협동조합, 마을기업)’을 개설하고 오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창업 기초 교육은 협동조합 설립, 마을기업 지정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3월 4일부터 3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총 5회이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교육과정이 협동조합과 마을기업의 이해,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에 필요한 필수 항목들로 진행돼 사회적경제의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3명 이상 팀으로 참여할 경우 교육 후 창업이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어서 진행될 심화과정교육, 사업모델 설계 멘토링을 통해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