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송파구 "어려운 이웃 위해 써주세요!" 고사리 손으로 전한 나눔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5 [07:25]

송파구 "어려운 이웃 위해 써주세요!" 고사리 손으로 전한 나눔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15 [07:25]

송파구는 잠실3동 소재 튼튼어린이집 원아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성금 19만 원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튼튼어린이집은 지난 2월 9일 원생 2명과 학부모가 함께 잠실3동주민센터를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19만 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튼튼어린이집에서 지난해 12월 개최한 나눔 바자회 수익금이다. 장난감, 의류, 신발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모아 나눔 활동을 펼쳤다.

 

튼튼어린이집 이혜자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 가운데, 아이들이 나눔을 통해 더불어함께 사는 의미를 체험하고 더 적극적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기 위해 바자회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기부 배경을 밝혔다.

 

튼튼어린이집은 0~2세 영유아 원아 19명과 보육교사 8명으로 구성된 소규모 어린이집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원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로 환경을 생각하는 재활용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그 수익금으로 기부에 힘써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등 서울형 공유어린이집으로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어린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수익금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써 주어 감동이 느껴진다.”며 “소중한 도움의 손길이 헛되지 않도록 소외됨 없는 복지정책을 펼쳐 살기 좋은 송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