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4일 ~ 3월31일 경남도,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 개최일상생활 속 애로사항, 내 손으로 한번 고쳐볼까?
경상남도는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2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46일간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일상생활 속에서 느꼈던 각종 불편사항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주민의 일상 불편 개선, 친환경·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등 우리 삶을 둘러싼 모든 규제 분야다.
공모는 도민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제안 가능하다. 일반 도민 공모와 함께 지역의 각종 협회·단체 등 민간전문가들이 규제개선 사항을 발굴, 제안할 수 있도록 전문가 공모를 함께 진행하며, 올해 확대 구성되는 주민참여단(가칭 규제혁신 마중무리)은 과제 발굴, 토론회 안건 후보과제 평가, 토론회장 참석 및 의견제시까지 규제혁신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제안을 하고자 하는 도민은 경상남도 누리집을 통해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메일이나 우편(경상남도 법무담당관실 또는 각 시·군 규제개혁 담당부서)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수과제는 해당 부처와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선정하여, 오는 9월경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및 시상금이, 11월경 도지사 표창 및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하종목 경상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일상생활, 생업현장에서 느꼈던 생활 속 규제들을 하나씩 고쳐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