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도,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 우수 시군 시상

우수상에 포항시?의성군, 장려상 경주시?영덕군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08:38]

경북도, 계약원가심사 운영평가 우수 시군 시상

우수상에 포항시?의성군, 장려상 경주시?영덕군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7 [08:38]

경상북도는 17일 도청에서 ‘2021년 계약원가심사 운영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개 시?군과 업무 추진 유공 공무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에는 경산시?청도군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에는 포항시?의성군, 장려상에는 경주시?영덕군이 선정돼 상장과 함께 포상금이 주어졌다.

 

또 계약원가심사 업무 추진 유공 공무원 6명에 대해서도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계약원가심사 추진 실적 및 우수사례 등을 평가해 원가심사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예산 절감 및 지방 재정의 효율적인 집행에 기여한 담당공무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실시했다.

 

평가 기준은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 등 2개 분야 총 10개 지표로, 계약원가심사 독창성?전문성?적정성?우수사례, 원가심사 건수 및 절감률 등을 시부와 군부로 구분해 평가?검증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산시와 청도군은 모든 평가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경산 용성지구 및 진량1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청도 동산 ~ 덕정간 도로 확포장공사의 원가심사 사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번 평가결과 발굴된 우수사례와 경북도 우수 절감사례는 시?군에 전파해 벤치마킹 사례로 활용할 예정이다.

 

정성현 경북도 감사관은“계약원가심사 우수 시?군의 사례들을 널리 공유해 심사 전문성 향상과 지방 재정 건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