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해양레포츠의 메카로 도약하는 포항, 올 여름엔 포항으로 훌~쩍 떠나볼까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4:50]

포항시,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참가

해양레포츠의 메카로 도약하는 포항, 올 여름엔 포항으로 훌~쩍 떠나볼까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7 [14:50]

포항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진행 중인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을 홍보하고자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홀에서 개최되는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에 참여한다.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TOP3 스포츠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이며, 첨단 스포츠 산업을 주도하는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운동장체육시설, 헬스·뷰티 뉴트리션, 다이어트, 카라반, 아웃도어, 자전거, 수중·수상스포츠, 어린이스포츠, 부상방지 및 재활 산업까지 스포츠 및 레저 전 산업을 대표하는 아시아 대표 전시회이다.

 

이번 산업전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며, SPOEX LIVE 생중계로 12만 명 이상 소통이 가능하고, 팔로워가 150만 명 이상인 인플루언서를 통한 온라인 중계도 병행해 진행한다.

 

시는 이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포항바다·포항운하 낭만의 물길’을 주제로 영일대해수욕장, 포항운하, 형산강수상레저타운, 해상공원 등 포항시 일원에서 SUP(Stand Up Paddle board), 카약, 페달보트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해양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포항시는 형산강수상레저타운, 해양스포츠 아카데미, 포항운하 등 해양레저시설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해양레저스포츠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한다”며, “포항을 해양레저스포츠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게 하고, 이를 통한 지역관광의 활성화 또한 이뤄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