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평가제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18 [09:59]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평가제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18 [09:59]

파주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 9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평가제 기본과정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어린이집 평가제는 ‘영유아보육법 제30조’에 근거해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어린이집을 주기적으로 평가해 상시적으로 보육서비스 질을 확보하고자 하는 제도다.

 

평가제 교육은 평가제를 준비 중인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평가지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어린이집 평가를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조상원 센터장(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과 전혜경 센터장(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가제를 준비 중인 보육 교직원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영유아의 인권과 놀 권리를 보장해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보육 교직원이 보육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파주시에서 설치한 시설로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위탁받아 가정양육지원 사업인 부모상담, 놀이지도, 아이러브맘 카페, 장난감도서관 등 운영과 어린이집 지원 사업인 보육 교직원 교육 및 상담을 비롯한 보육컨설팅, 영유아 학대예방교육, 대체교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