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달 임기가 만료된 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제4기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민간위원장 등 임원진 선출과 지난해 운영 성과와 올해 추진하는 특화사업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협의체는 ‘우리동네 사랑 나눔’ 등 지속성과 실효성이 있는 사업은 연중 기획하고 매월 소소한 테마를 만들어 1년 내내 행복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12개 테마 사업을 추진키로 결정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 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 아동 주거 및 학습환경 개선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저소득층 아동 가구를 일일이 방문, 필요한 복지 수요를 사전 조사해 가구별 요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으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협의체는 제3기 박상선 위원장을 제4기 민간위원장으로 연임시켰다. 박 위원장은 “올해도 우리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협의체가 되어 저소득층 발굴과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강명원 읍장은 “위원들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 지원해 맞춤형 희망 복지를 실현하고 다 함께 행복한 곤지암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