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충남대학교와 협약으로 ‘예산형 구도심 뉴딜 프로젝트’ 탄력!

충남대, 더본코리아와 청년 및 지역인재 육성 위한 민·관·학 협업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2/22 [08:44]

예산군, 충남대학교와 협약으로 ‘예산형 구도심 뉴딜 프로젝트’ 탄력!

충남대, 더본코리아와 청년 및 지역인재 육성 위한 민·관·학 협업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2/22 [08:44]

예산군의 역점 사업인 예산형 구도심 뉴딜 프로젝트가 충남대학교와 함께 힘을 모으면서 더욱 더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군은 지난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황선봉 군수, 이진숙 충남대학교 총장,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협업체계 구축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 지역인재교육센터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며,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지역균형발전 뉴딜을 목표로 연간 20억원 규모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학교에서 지역인재교육에 적합한 지역 및 교육혁신기관을 발굴하던 중 지난해 개관해 교육을 실시 중인 예산군 신활력창작소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인재 양성 및 청년창업 교육의 거점센터로 적합하다고 판단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대전?세종?충남 지역의 거점센터로 자리매김할 뿐만 아니라 인재 양성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가능한 지역혁신을 성공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충남대학교 지역인재교육센터는 24개 대학과 18개 공공기관을 참여시켜 구성한 ESG 협의체와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을 연계해 군 발전에 협조하게 되며,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전국 유일의 외식창업 교육원으로서 입지를 강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군은 민·관·학 협업체계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나서고, 이를 통해 우리지역 인재양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지역인재양성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 만큼 청년과 지역사회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와 예산군, 더본외식산업개발원이 뜻을 모아 지역혁신 및 지역인재 양성이라는 큰 목표를 위해 달려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에 젊은 청년들이 자주 방문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뿐만 아니라 우리군 주요 관광지와도 연계해 마음껏 힐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