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두 번째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 개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2 [16:16]

오산시 두 번째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 개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2 [16:16]

오산시는 22일 운천로 62. 3층에 위치한‘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운암점’을 개점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오산시는‘19년에 개관된 유잡스 오산역점에 이어 운암점에 청년들을 위한 소통 및 교류의 장이자 취·창업 역량 강화와 구직 연계 활동이 가능한 청년 복합 공간을 갖추게 됐다.

 

개관식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시의원, 도의원 및 청년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공로자 감사패 수여, 인사·축하말씀, 현판제막식, 시설 라운딩, 소원트리 순으로 진행되었다.

 

유잡스 운암점은 614.84㎡(186평)으로 만19 ~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 ~ 22시, 주말 10 ~ 18시, 법정공휴일은 휴관이다.

 

공간은 청년을 위한 심층 상담 및 구인·구직 알선을 진행하는 △일자리상담창구,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세미나실 , 원데이 클래스, 공개강의 등을 진행하는 △라운지, AI/VR 가상면접 및 개인인터넷 방송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한 △AI 스튜디오, 인문·교양·전문 서적이 비치된 △모두의 서재, 개인학습 및 힐링 공간으로의 △포레스트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청년들의 어려움이 심화됨에 따라 청년정책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오산시는 지역내 대학과 시 그리고 기업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나아갈 것이며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를 통하여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