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를 위한 교육 추진신학기 맞이 재무 회계, 인사 노무 운영 관리 특강 실시
남양주시는 신학기를 맞이해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 내실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재무·회계’와 ‘인사·노무’ 2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이 관련 법령 및 규정 등과 함께 실무 사례들을 소개했다.
특히, 3월 신학기를 앞두고 달라진 운영 지침 및 방법 등 혼동하기 쉬운 사항들을 맞춤형으로 안내해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고, 체계적이고 투명한 관리를 통해 각종 민원 발생 및 법령 위반 사례를 예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신학기를 앞두고 꼭 필요한 교육이 적기에 개설돼 어린이집 운영 및 예산 편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전문 강사님들이 어려운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신 덕분에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이 해결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주최한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유성희 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시 원장님들과 보육 교직원들의 전문 지식과 업무 처리 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보다 명확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에서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보호자에 대한 가정 양육 지원을 목적으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 지원, 가정 양육 지원, 상담 및 치료 사업과 놀이 체험 시설, 장난감 도서관을 운영·관리하고 있다. 센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