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위한‘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은 소방시설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해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는 걸 말하며 소방대상물 관계인은 사용 승인일이 속한 달에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등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점검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점검 결과를 관할 소방서에 제출해야 한다.
이에 소방서는 건물 관계인 대다수가 점검기구가 없어 소방시설 점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에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점검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를 연중 운영 중이다.
소방시설 점검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를 받고자 희망하는 건축물의 관계인은 태안소방서에 방문 이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점검장비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에 장비를 대여하면 된다.
무상 대여 기구는 △열?연기 감지기 △전류 전압측정기 △조도계 △음향계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를 통해 각 관계인이 직접 점검함으로써 화재에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고 자율적인 소방안전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