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2022 마을자생동아리’ 참여 마을·단체 모집3월 28일까지 이메일 및 센터 방문접수 가능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는 마을공동체 회복과 마을주민 활력을 위한 ‘마을자생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마을 및 단체를 모집한다.
올해는 기존 5개 동아리와 신규 5개 동아리 등 총 10개의 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기존동아리는 최대 400만원, 신규동아리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한 마을자생동아리는 주민주도 마을만들기를 위한 소규모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문화 활동 참여 확대 및 마을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동아리유형으로는 △지역개발(경관조성, 환경관리, 봉사활동) △마을소득(농촌체험, 농산물가공) △문화활동(문화활동, 학습) 등이 있다.
모집기간은 3월 28일까지로 방문(예산읍 산성길 8,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또는 홈페이지·이메일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행복마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윤석 행복마을지원센터장은 “농촌의 고령화와 소외가 심화되는 가운데 주민 활력을 도모하고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이번 동아리지원 사업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