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은 센터에 등록되어 활동 중인 봉사자 대상으로 봉사자 사기진작을 위해 50명을 선정후 건겅검진비 및 예방접종비(대상포진, 폐렴, 독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원봉사자들의 사지진작과 더 많은 주민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군자원봉사센터가 추진하는 특별사업이다.
건강검진비 및 예방접종비 지원사업의 대상자는 누적500시간 이상이고, 최근봉사시간(2021년11월1일~2022년6월30일) 100시간 이상 봉사자이다.
연중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 및 긴급재난 자원봉사활동 참여자(저소득 재가노인식사배달 자원봉사, 수해복구 자원봉사,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봉사활동, 산불재해 봉사활동) 총 50명에게 건강검진비 및 예방접종비(대상포진·폐렴·독감 택1)를 지원할 계획이다.
건강검진비지원 및 예방접종비지원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6월 30일(목)까지이며, 대상 확인 여부는 자원봉사센터(740-3385,3388)로 문의를 하면 된다.
대상자일경우는 병원 진료 후 센터로 영수증 증빙을 하면 대상자 계좌로 건강검진비 및 예방접종비(택1)를 지급한다. 박순란 센터장은 “영동군을 든든히 뒷바라지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고 사랑과 행복을 나누는 의미있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