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산업단지 여성 취업 플랫폼’ 여성취업지원 협의체 간담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5 [10:15]

파주시, ‘산업단지 여성 취업 플랫폼’ 여성취업지원 협의체 간담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5 [10:15]

파주시는 지난 24일 ’산업단지 여성 취업 플랫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여성취업지원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파주시 여성가족과, 파주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광실), 기업체를 대표해 탄현국가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부회장 김덕례), 에이디인터네셔널(이윤미 과장), ㈜엠알케이(오래훈 사원) 인사 담당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기업체의 고학력 및 전문직(연구직, 웹디자이너 등) 여성인력의 부족으로 인한 구인난과 산업단지의 대중교통의 불편함, 임신한 여성근로자 단축근무나 육아휴직으로 경력단절 우려, 일·생활 균형 지원제도에 대한 정보 부족과 인식개선이 필요함을 청취하고 새일센터 사업소개와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파주시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최적화된 구직자를 연계해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이는 방안을 적극 마련함은 물론, 일·생활 균형 지원제도에 대한 홍보와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고 기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나가기로 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구인 현장의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하고 향후 정책 수립에 기반이 될 수 있는 틀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양질의 여성일자리를 발굴하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