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제9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성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출발로 새로운 이웃을 더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10:32]

양평군, 제9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및 역량강화 교육 성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출발로 새로운 이웃을 더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5 [10:32]

양평군에서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1주일간 12개 읍·면별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필요성 등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며 제9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제9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된 323명의 위원들은 오는 2023년 12월까지 2년간 각 읍·면에서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 위촉과 함께 지역복지분야 전문강사인 똑똑도서관 김승수 관장의 교육을 통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웃의 안부를 묻고, 확인할 수 있는 공동체로써의 역할 등 협의체의 새로운 출발에 인적안전망의 복지 역량을 한 층 더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롭게 위촉된 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해 어렵게 생각했는데, 교육을 통해 협의체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주변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 좀 더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신희구 지역돌봄과장은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일에 앞장서주시고, 양평군의 복지발전을 위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주시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으로 활발한 활동과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 수행으로로 탄탄한 복지안전망 체계 구축을 위해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