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방과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내 고장 역사이야기’를 기획하고, 청소년들이 김포의 역사와 역사유적지를 배우며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청소년들은 1월부터 2월까지 4회에 걸쳐 김포장릉, 통진 향교와 이청, 문수산성과 덕포진 등에 얽힌 김포의 역사를 학습하고, 조선시대의 발명품과 건축물을 통해 선조들의 과학기술의 우수성에 대해 학습했다. 특히 수업 내용과 연계한 팝업북 만들기와 역사 퀴즈 골든벨로 청소년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였다.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초등학교 4학년, 5학년으로 ‘우리 집 근처에 역사유적들이 있다는 사실을 몰랐는데 신기했고, 다음에는 직접 가보고 싶다.’, ‘팝업북 만들기 때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만들었다. 또 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여가부 지원사업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학습과정, 전문체험과정, 역량강화과정, 특별지원(캠프, 부모교육 등) 등 전인적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공백, 급식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22년 초등학교 4, 5학년 참여 청소년을 상시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