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시의회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포장 봉사 동참

교육지원청서 학교 배부용 검사키트 소분?재포장 작업에 힘 보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28 [15:23]

서산시의회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포장 봉사 동참

교육지원청서 학교 배부용 검사키트 소분?재포장 작업에 힘 보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28 [15:23]

서산시의회가 28일 서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각급 학교에 배부할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소분 포장 작업에 힘을 보태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이연희 의장을 비롯한 소속 의원 9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서산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마스크와 방역용 장갑을 착용하고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소분 작업에 동참했다.

 

이번 봉사는 지난 2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유관기관?단체 협의회에서 “번들 형태의 검진키트를 소분?재포장해야 하는 관계로 등교 개시 전까지 배부를 마치기 위해서는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장우현 교육장의 발언을 들은 이연희 의장과 의원들이 작업에 힘을 보태자는 데 뜻을 모으면서 마련됐다.

 

이연희 의장은 “연일 15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개학을 앞둔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안정된 방역 환경에서 등교하도록 돕기 위해 오늘 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새학기 등교 수업을 앞두고 관내 유치원?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직원을 포함해 2만 4천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 3월 첫 주 사용 물량 5만여 회분을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