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청소년 참정권 이벤트 실시

고양시 청소년 “내가 대선후보라면 이런 공약을 하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1 [19:14]

고양시 청소년 참정권 이벤트 실시

고양시 청소년 “내가 대선후보라면 이런 공약을 하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1 [19:14]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의 참여와 권리를 확산하기 위한 청소년 참정권 이벤트를 현재부터 3월 9일 18시까지 진행된다.

 

국민이 국정에 직접 참여하는 권리인 참정권이 만 18세 이상으로 부여된 것은 21년 지방선거 때부터였고, 현재는 청소년들의 권리가 더욱 확장되어 자신의 정치적 권리를 실천하는 계기를 대선을 통해 다시 한 번 맞이하게 되었다.

 

첫 번째 이벤트는 “내가 대선 후보라면, 이런 공약을 하겠다!”라는 주제로 정해진 양식에 국가와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약을 작성하고, 선정된 공약은 고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홍보 및 검토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만 18세 투표권을 홍보하여, 청소년들의 권리와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활동으로 “만 18세 투표권 홍보 릴레이”를 온라인 SNS에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청소년들의 목소리에서부터 시작되어, 그 의미가 더 깊다고 할 수 있다. 고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 양성익 위원장은 “청소년 권리개선 활동이 지속적으로 있었고, 앞으로도 사회적 인식의 변화가 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참정권 이벤트로 청소년이 주도하는 권리 인식 확산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는 “청소년의 정책 및 사회 참여 방식이 수동적 참여에서 주도적 참여로, 제도적 참여에서 일상적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청소년재단의 역할이며, 이번 청소년 참정권 이벤트로 청소년들의 참여와 권리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