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3월 2일 안성 IT 캠퍼스에서 ‘고학력·고숙련 여성 취업 교육’ ERP 정보관리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사전 선발된 20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했으며, 교육은 이달 2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ERP 정보관리사 양성과정은 인사·물류·회계 세 가지 과목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자격증 취득에서부터 실무실습과 관내 기업체 탐방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으로, 여성취업 직무능력 향상과 미취업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23일 안성시는 쿠팡 풀필먼트서비스(유)와 업무협약을 맺어 ▶‘고학력·고숙련 취업지원’ 교육훈련생 실습 및 기회 우선 제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네트워크 활용 협력 ▶지역 고용 활성화를 위해 구인수요 발생 시 상호 협력 ▶기타 공동 관심 사업추진 등을 약속했다.
또한 안성시는 취업상담사와 교육훈련생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한 1대1 취업 알선을 제공하고 일자리 협력망 위원들과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아직 종식되지 않았음에도 많은 분들이 이번 교육에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여성분들이 노동시장의 취약계층이 아닌 중추적 역할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