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청덕도서관이 학습만화 시리즈 ‘why?’의 조영선 작가와 함께하는 특강 ‘이달의 과학’을 준비했다.
조영선 작가는 ‘Why?’ 시리즈 , ‘카카오프렌즈 과학탐정단’ 등 어린이 인기 학습만화 100여권을 집필한 어린이 학습도서 전문 작가다.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특강은 화상회의 앱인 줌(ZOOM)으로 오는 6월까지 ▲과학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미래과학’(3월8일) ▲생활 속 생존기술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실습하는 ‘생존과학’(4월5일) ▲로봇과 인공지능의 발전과정 및 활용분야를 들여다보는 ‘로봇과 인공지능’(5월3일) ▲심리를 연구하는 것이 왜 과학인지 이해해 보는 ‘심리과학’(6월7일) 순으로 열린다.
앞서 지난달 15일 첫 특강으로 진행된 ‘과학수사’에서는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단서의 유형을 알아보고, 일부의 단서를 가지고 사건을 예측하는 실습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접수는 청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청덕도서관 관계자는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지만, 생동감 있는 자료와 질의응답을 통한 소통방식으로 과학적 흥미를 느끼기 충분할 것”이라면서 “올해 어린이 과학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