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민원업무 연찬동아리‘일비단비’발족

대민만족서비스 제고를 위한 힘찬 발걸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0:01]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민원업무 연찬동아리‘일비단비’발족

대민만족서비스 제고를 위한 힘찬 발걸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3 [10:01]

수원특례시 원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달 25일, 민원담당직원의 대민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업무연찬 동아리 ‘일비단비’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일비(一臂)’란 한 팔 또는 한 팔꿈치로 가까이에서 도움이 되는 사람을 뜻하며 ‘단비’란 필요할 때 알맞게 내리는 비를 말하는 순우리말이다.

 

즉, ‘일비단비’란 가까운 사람들끼리 단비처럼 필요한 도움을 주자는 의미로써 수시로 변하는 법령과 지침이다,

 

까다로운 민원사항 해결 사례를 공유하여 민원처리 과정에서 나타나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보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 날 업무연찬에서는 민감한 인감 업무와 관련된 지침을 숙지하고 인감 발급과 등초본 발급 시 확인 가능한 신분증 범위의 차이를 공유했다.

 

또한 까다로운 내용의 민원을 다룰 때에는 업무 편람과 지식 나눔소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일비단비’는 앞으로도 민원 관련 지침과 처리과정에 대해 수시로 공유하며 보다 나은 민원 처리 방식을 고민하고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전용기 원천동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질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연찬과 자기계발이 필요하다.

 

앞으로 이러한 움직임을 확대하여 시민들이 행정서비스를 받는 데 불편이 없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