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2022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및 위촉장 수여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0:31]

양평군, 2022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및 위촉장 수여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3 [10:31]

양평군에서는 지난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양평군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및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2022년 양평군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위원은 연임 위원 32명, 공모로 신규 위촉한 위원 16명 등 총 48명으로 회의에 앞서 새로운 위원회 구성을 위한 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위원장과 부위원장, 분과별 위원장을 무기명 투표로 선출해 이우형 위원장과 이수한 부위원장이 각각 선출되었고 분과별 위원장은 총 6명이 선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년도 위원회의 운영방향,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기준 및 분과별 운영방향 등이 논의됐으며, 특히 주민의 예산 이해를 돕기 위한 예산학교의 운영, 다양한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해하기 위한 청소년 등 참여계층의 다양화, 주민 제안 활성화를 위한 소통, 사업 타당성 검토 및 심의 강화 등의 주제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위원회는 3월부터 5월까지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 후 사업 타당성 검토와 9월 말 최종 심의를 거쳐 신규사업을 확정하고 10월 경 확정된 사업을 군의회로 제출할 계획이다.

 

이날 선출된 이우형 위원장은 “다시 새로 구성한 위원과 함께 주민참여예산 취지를 살려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위원, 공무원과 긴밀히 소통하고 공유하며, 군민이 진정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열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민선 7기에 역점적으로 활성화하고 있는 민관협치 영역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달라”며, “민과 관이 서로 긴밀한 소통으로 풀뿌리 주민자치가 우리 공동체 속으로 정착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