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구-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노후준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재무, 건강, 대인, 건강, 여가 등 5개 분야 개설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04 [07:03]

강북구-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노후준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재무, 건강, 대인, 건강, 여가 등 5개 분야 개설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04 [07:03]

강북구가 구민에게 5개 분야 노후준비 교육 프로그램 제공하는 협약을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와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3일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김미경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강북구청에서 진행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며 상호 협력해 구민에게 양질의 노후준비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평생학습관 등 기반시설에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국민연금공단은 공단의 전문성을 활용해 구민 특성에 맞는 노후준비 교육 및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구는 상·하반기 각 8회 노후준비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은 ▲노후 ▲재무 ▲대인 ▲건강 ▲여가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김미경 서울북부지역본부장은 “작년부터 강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해온 노후 준비 아카데미가 구민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올해에는 더욱 더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사회의 양극화 해소에 큰 역할을 해주는 국민연금공단에 감사하다”며 “공단에서 제공하는 혜택들을 모든 구민들이 받을 수 있도록 강북구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