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민철 의원, 의정부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방안 모색

의정부시 복지관장단 등 복지관계자 간담회 통해 관련 현안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04 [17:21]

김민철 의원, 의정부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방안 모색

의정부시 복지관장단 등 복지관계자 간담회 통해 관련 현안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04 [17:21]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이 의정부지역 복지단체장을 비롯한 관련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정부시의 사회복지 관련 현안과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모색에 나섰다.

 

김민철 의원은 4일 오전 윤연희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장암종합사회복지관장)을 비롯한 의정부시 복지관 관장단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의정부 지역 복지관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복지관 관장단은 복지 관련 종사자들의 과중한 업무와 낮은 보수,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애로점 등을 털어놓으며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종사자들의 처우와 근로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

 

또한 현재 복지시설의 사무공간 부족 문제와 다른 지역에 비해 열악한 복지관 시설, 부족한 복지예산, 소극적 복지행정 등 의정부시 사회복지의 현주소는 물론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교육시설 확보, 복합복지시설의 필요성 등 다양한 대안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민철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면서 “제기된 문제의 해결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덧붙여서 의정부시 사회복지의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복지관장들과의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실시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김민철 의원이 주관한 이번 간담회에는 윤연희 관장을 비롯해 박춘섭 의정부시사회복지사협회장, 임원선 신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장, 의정부시니어클럽센터장 법일스님, 이숙경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장, 최다연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부장, 곽상구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공완식 녹양종합사회복지관장, 장재임 고산종합사회복지관장, 박현동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장 등 의정부시의 지역, 교육, 노인, 장애인,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 단체장들과 권재형 도의원이 참석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