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 대구 동구 2022년도 장학생 모집대학생, 고등학생, 우수교사, 특성화프로그램 학교 지원에 총 2억원 지급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가 2022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이며, 자격은 10일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계속해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하거나, 동구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또는 졸업한 학생이면 된다. 단, 신서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 자녀는 거주기간에 관계없이 공고일 현재 동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재학 중인 학생이면 된다.
선발은 심사위원회 심사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6월 중 최종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한다.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동구교육발전장학회로 문의하거나 장학회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2009년 설립된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는 2010년부터 12년간 1천100여 명의 학생과 교사들에게 총 13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올해도 우수, 특기, 장기후원, 희망 등 분야별 우수 학생에게 1인당 고등학생은 100만원, 대학생은 200만원 이내로 장학금을 지원하며, 우수교사에게는 연구 활동비 100만원,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선정된 초등학교, 중학교에는 학교당 500만원이 지원된다.
또, (재)동구교육발전장학회 장학금은 학생들이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 목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해 타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배기철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이번 장학생 모집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