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은 2022년 ‘꿈과 희망을 더하는 재단’이라는 슬로건을 반영하여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스스로 주체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추진한다.
재단은 코로나19 등 급격한 청소년환경 변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통한 비대면사업의 전환과 디지털기반 청소년활동 강화, 위기 유형별 상담지원 강화, 보편적 진로교육 추진 등 청소년정책·활동·보호·복지·진로 등 분야별 맞춤형 청소년사업을 전개하여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한다.
중봉청소년수련관과 권역별 청소년문화의집은 주 이용객은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자유로운 시설 이용을 위해 청소년 자율공간 ‘청소년 +플러스카페 SMILE’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친근한 전용공간으로 확대 전환한다.
수련관은 또한 미래변화에 맞춘 4차산업 특성화사업(VR, AR), 청소년 영상공모전, E-스포츠 사업 등 김포교육과 지역(마을)사회를 연계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개발·제공으로 지역 내 청소년 활동 및 성장지원 체계를 조성한다.
재단에는 권역별 청소년활동 지원을 위한 통진·고촌·사우·양촌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되고 있다. 2022년에는 청소년문화의집별 전문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지역적 특성 및 자원을 활용한 특성화사업을 추진한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은 ‘환경’ 특성화시설로 친(親)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시대에 접한 우리 청소년들에게 앎이 삶이 되는 환경, 실천이 함께하는 청소년활동을 통해 소중한 지구를 만들어가는 생태시민으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환경 특성화사업을 추진한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미디어’ 특성화시설로 [일상이 미디어, 미디어로 즐거운 고촌청소년문화의집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