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업 진행

14일까지 모집…성공취업을 위한 ‘전지적 일자리 참견 시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08 [10:34]

인천광역시 연수구, ‘계층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업 진행

14일까지 모집…성공취업을 위한 ‘전지적 일자리 참견 시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08 [10:34]

인천광역시 연수구는 3월부터 5월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계층별 맞춤형 취업교육’을 진행한다. 모집과정은 청년, 여성, 중장년, 고령층 4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각 15명씩 총 60명이다.

 

이번 교육은 취업의지는 있으나, 정보 탐색 및 구직 기술의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구직역량과 자존감 향상을 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교육은 ▲고용시장 환경 분석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자기탐색 ▲기업 및 직무분석 ▲이미지 메이킹 및 보이스 트레이닝 ▲비즈니스 매너 ▲인생2막 생애경력 설계 등 계층별 맞춤형 특강으로 구성되며. 모든 과정에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모의면접을 실시한다.

 

운영과정은 ▲청년층(3월 15일~17일) ▲여성층(4월 19일~21일) ▲중장년층(4월 27일~29일) ▲실버층(5월 11일~13일)으로 1일 4시간씩 3일에 걸쳐 계층별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수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교육 수료자에 대해, 참여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전문 직업상담사의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등 취업컨설팅을 통하여 추가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청년층 과정은 3월 14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구 관계자는 “본 교육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