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는 10일부터 2022년 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배움에 대한 사회적 기대 및 지역의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과 함께 연령대별 프로그램, 자격증, 어학,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운영 강좌로는 ?실버인지놀이지도사 자격증 ?수제초콜릿 만들기 ?미술심리치료 과정 ?드론축구 등 성인대상 8개의 강좌를 운영하며, 각 강좌별로 15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는 작년에 인기를 끌었던 예술·취미 과정의 횟수를 늘려 시민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각 강좌는 적게는 7회에서 많게는 16회의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신청은 10일부터 계룡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교육/강좌-평생교육-강좌신청)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배움에 대한 시민 욕구 충족을 위해 자격증, 취미, 어학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선착순 마감 예정인 만큼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교육/강좌)를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